본문 바로가기
이슈

머니게임 시즌2 N빵게임 논란

by 정보창고 2021. 5. 16.
반응형

유튜브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머니게임이 갈수록 논란이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배신과 폭로가 끝없이 나오고 있고 인성이 좋지 않은 사람이 잘 먹고 잘 사는 것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한국사회의 모습이 잘 드러나고 있는데요.

 

니 갸루의 충격적인 폭로 이후 진정한 머니게임 시즌2가 시작되었다는 평가가 많이 있는데요.

머니게임 최종화를 업로드한지 하루도 안되어 336만 조회수가 나올 정도로 유튜브에서는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머니게임과 관련된 논란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니게임-최종화-유튜브제목사진
머니게임-최종화

남녀 갈등

머니게임은 상금을 받기 위해 남성그룹과 여성그룹의 차이가 명확하게 드러나서 최근 젠더 갈등의 단편을 보여주었는데요. 초기 남자는 우승을 하기 위해 경쟁자를 줄여야 하는 게임의 목적에 따라 행동하려는 성향을 보인반면, 여성 참가자들은 함께 절약해서 다 같이 행복한 상황. 즉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그들이 생각하는 공공의 개념이 본인들의 편만 공공이라고 생각을 했던 것으로 밝혀지게 되어 사람들의 분노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네요.

 

갈등이 발생했을 때도 여성 참가자들 중 논리가 없고 감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논리가 없이 욕설을 하고 본인이 불리한 상황이 되면 울면서 회피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논리왕 전기(유튜버)는 화를 내지 않고 차분하게 반박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사람들이 지지를 해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분명 남자와 여자는 다르지만 논리적으로 대응하는 여성도 많이 있고 일단 욕부터 하며 감정 제어를 잘 못하는 남성도 많이 있는데 이것을 젠더갈등 즉 남녀 갈등으로 몰아가고 있는 것이 현재 우리 사회의 젠더갈등이 얼마나 뿌리내리고 있는지 생각하게 되는 사례인 것 같네요.

 

상금 N빵 사건

니갸르-머니게임-폭로-유튜브사진
니갸르-머니게임-폭로

아제르바이잔 국적의 운동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유튜버 니갸르가 머니게임에서 우승하였습니다. 사전에 우승 상금을 1/N 하기로 한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고 배신자라고 말하는 것에 여성 참가자들에게 돈을 나누어 준 것을 폭로했는데요. 

 

겉으로는 착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다른 참가자가 니갸르를 조종한 것이라고 머니게임을 시청한 사람들이 해당 유튜버를 비난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예인 서모씨 가스 라이팅 논란으로 민감해 있는 한국 사람들에게 해당 유튜버의 영상에는 비난을 댓글이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네요.

 

상금을 나누어 가졌다는 것을 폭로한 이후 상금을 나눈 사람들이 억울하다는 입장문을 내놓고 있는 상황에 논란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금을 나누어 가진 것에 대해 국세청에 증여로 신고를 해서 조금이라도 귀찮게 하고 손해를 본다는 사람이 나올 정도로 이번 사건에 대해 민심이 나락으로 떨어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머니게임은 끝이 났지만 상금과 관련해서 새로운 사실이 계속 밝혀지고 점점 논란이 커지고 있어 진정한 머니게임 시즌2가 시작되었다는 댓글들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