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아이폰 13 ( 아이폰12S ) 출시일 및 최신소식

by 정보창고 2021. 5. 24.
반응형

2021년 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 13과 관련하여 각종 루머와 랜더링 이미지들이 속속 나오고 있어 아이폰 13 존버 해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현재 아이폰 12를 사용하고 있지만 새로 출시될 아이폰 13 ( 아이폰 12S )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3 ? ( 아이폰 12S? ) 그리고 출시 관련 루머들

서양에서는 13이라는 숫자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12S로 출시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루머로는 출시일과 색상, 노치, 디스플레이의 주사율, 충전단자와 포트리스, 카메라 관련된 것들이 있습니다.

 

 

 9월 7~8일 공개 17일 출시 예정

 

2020년-애플-이벤트사진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10월에 아이폰 12를 애플 이벤트를 통해서 공개를 했는데요. 2021년에는 9월에 아이폰 13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주로 화요일이나 수요일에 공개를 하고 다음 주 금요일에 출시를 예상할 수 있는데요.

씨넷에 따르면 9월 8일(수요일) 공개를 하고 9월 17일(금요일)에 출시를 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노치 축소 루머

 

아이폰13-노치-축소
아이폰13-노치

출처 : mac-romors

 

일본의 Mac관련 사이트인 오타 카리에 따르면 기존 디스플레이 상단에 위치하고 있던 수신기의 이동과 Face ID 관련 부품의 사이즈의 축소로 인하여 노치가 기존 아이폰 12에 비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호불호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저 노치를 좀 없애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포트리스 디자인과 C-Type

애플은 스마트폰에서 모든 단자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하여 외부 포트가 하나도 없는 포트리스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아이폰 12에서 포트리스가 적용되어 나올 것을 기대하였지만 아이폰 13 포트리스는 적용이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만 1개 정도 모델에는 적용이 돼서 나오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게 되네요.

아이폰 13 c타입 USB 포트가 적용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지만 유출된 내용에 따르면 기존의 라이트닝 포트로 출시가 될 것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C-Type으로 적용시켜 줄만도 할 텐데 애플이니깐 가능한 선택인 것 같네요.

 

 

 디스플레이와 사이즈

120Hz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120Hz를 뛰어넘어 144Hz로 바로 넘어갈 수도 있다는 루머도 있는데요. 120Hz가 적용이 될 것이 기정사실화 되는 분위기입니다.

 

 카메라 두께

아이폰 13 디자인은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전작(아이폰 12) 대비하여 7.57mm로 0.17mm 정도 본체가 두꺼워지고, 후면 카메라의 경우도 전작보다 두꺼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후면 카메라 성능이 기존보다 좋아져 카툭튀가 심해질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야간 카메라의 고스트 현상이 개선이 되는지가 기존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더 큰 관심사인 것 같네요.

 

 그 외 루머들

  • 터치 ID 관련 -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 되면서 Face ID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터치 ID 추가 예상됨.
  • 색상 - 아이폰 13 핑크 색상 출시 예정
  • A15 프로세서 - TSMC의 5나노 A15 칩을 사용할 예정으로 전력이 개선되어 사용시간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추후 아이폰 13 소식이 추가되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