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아이패드 프로 M1 3세대 5세대 출시 및 가격정보

by 정보창고 2021. 5. 26.
반응형

애플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한국에서도 조만간 구입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현재 사전예약을 시작하였기에 사전예약 물량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3세대, 5세대 어떤 것이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인지 가격과 구입할 수 있는 곳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 5세대?

  • 12.9 인치 미니 LED와 M1 칩이 장착된 아이패드 프로 : 5세대
  • 11 인치 Retina Display와 M1 칩이 장착된 아이패드 프로 : 3세대

5세대3세대-아이패드-프로

사전예약 중인 신제품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2가지 크기에 따라 3세대와 5세대로 명칭을 구분할 수 있다. 11인치의 경우 3세대가 맞는 제품명이지만 12.9인치가 5세대라고 나왔기 때문에 혼돈하는 경우가 생긴 것이다.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이 충격적인 이유

애플에서 M1칩을 개발하고 PC 계열의 제품에 장착함으로써 기존의 제품들보다 성능을 파격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버렸다.

맥북에어( Macbook Air ) , 아이맥 ( iMac ), 맥북 , 맥북프로 , 맥북 미니와 같은 PC 계열의 제품들이 M1 칩이 적용이 됨으로 다른 경쟁사보다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앞설 수 있게 되었는데.

M1칩을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제품에 장착을 해버리니, 아이패드 프로의 성능이 완전히 오버스펙으로 출시가 되어, 아이패드와 PC의 간극이 순식간에 좁혀져 버리게 된 것이다.

휴대성 때문에 성능을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이제는 휴대성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포기하지 않아도 되면서 늘 전 세계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애플 제품들에 더욱 열광을 할 수밖에 없는 즉, 살 수밖에 없는 제품이 또 출시가 된 것이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 가격과 5세대 12.9형 가격

M1칩이 내장시킨 아이패드 프로는 용량도 기존 제품들 256기가로 출시되었던 것과는 달리 1T(테라) , 2T(테라)와 같이 대용량을 지원하며, 카메라도 기존 세대들과는 달리 업그레이드되어 출시가 되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팀 쿡이 작정을 하고 나왔다는 것이 느껴지는 게 가격을 성능에 비해 너무 저렴하게 나왔다는 것이다.

 

M1칩이 장착된 11인치 iPad Pro 128Gb를 쿠팡에서 카드사 할인을 받고 구매를 한다면 899,100 원에 최저가 구매가 가능하다. 

 

 

하지만 문제는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사전예약 물량이 늘 그래 왔듯 부족할 것이 뻔하기 때문에 원하는 제품을 사전예약에 당첨이 될 수 있느냐가 진짜 문제일 것이다.

 

필자도 아이폰 구매 시 사전예약에 실패하고 실제 출시된 이후 원하는 색상과 제품을 받는데 2달이 넘게 기다렸던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몇 달을 기다리면 또 신제품이 출시된다고 시동을 걸고 있으니, 한국에서는 출시일도 늦기에 사전예약이 정답이다.

 

벌써 12.9형은 사전예약이 이미 끝나버려서 물량 추가 확보 시 품절이 풀리면 바로 품절이 되고 있는 중이기에 , 이번 아이패드 신제품은 사전예약 기간에 최대한 주문을 해야 다음 달에 물건을 받아 볼 수 있을 것 같다.

 

5월 24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기에 6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사전예약에 성공해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또는 5세대 12.9인치 득템 하시기를...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예약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