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 경형 SUV 캐스퍼 출시일 가격 실화냐...

by 정보창고 2021. 9. 14.
반응형

현대 경형 SUV AX1 이라는 코드명으로 불리며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끌었던 신차가 드디어 사전예약을 실시하게 되는데요. 테슬라와 같이 자동차를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고 광주 글로벌 모터스에서 생산을 하기에 원가 절감이 많이 될 것으로 예상을 했지만 출시된 가격을 보니 할말이 없는 가격인 것 같아요.

캐스퍼-차량사진
캐스퍼 홈페이지

 

 

 캐스퍼 가격

  모닝의 가격이 천만원부터 시작이되고, 레이가 1200 만원부터 시작을 하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를 하는 캐스퍼는 시작가가 낮을 것으로 예상했던 사람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요. 막상 가격이 공개가 되니 입이 떡 벌어지는 가격입니다.

캐스퍼-기본-가격

15만원이 빠진 1385 만원부터 시작을 하지만 이건 뭐 1400 만원 대라는 것을 생각한 가격이라고 보이는데요. 안전기능이 추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비싸도 너무 비싼 가격에 시작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광주 글로벌 모터스와 온라인 판매가 아니었다면 얼마에 출시를 하려고 했던건지...해외에서 판매하는 가격을 보면 정말 역차별이 너무 심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캐스퍼-모던-가격캐스퍼-인스퍼레이션-가격

인스퍼레이션 같은 경우에는 옵션 한두개 넣으면 2000 만원이 넘어버리는 가격이 되기에 경형 SUV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가격은 사악한 것 같네요.

 

 온라인 사전판매

9월 29일 런칭하는 캐스퍼 ( CASPER )는 얼리버드 사전예약을 통해 여러가지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이제는 IT 기기들이 사전예약을 하던 것을 신차에도 확산이 되고 있는 것이 트랜드인 것 같은데요.

9월 14일 ~ 9월 28일까지 사전예약을 온라인을 통해 예약금만 내고 신청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혜택이 그닥 솔깃한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주요 사양을 무상으로 장착을 해주는 이벤트를 한다고 하지만 추첨을 통해서 40명에게만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행운의 40명에게는 아래 3가지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는데요.

 

1. 캐스퍼 액티브 I ( 10명 )

2. 현대 스마트센스 I ( 10명 )

3. 컴포트 ( 20명 )

 

다른 혜택들도 있긴하지만 끌리는 건 없네요.

테라로사 커피 드립백 세트라던지...엔진오일 교환권을 미션을 달성하면 준다는지...법인회원에게 전용 디자인 하이패스 카드를 준다는 게 이게 사실 혜택인지 잘 모르겠네요.

 

 세제혜택

경형 SUV 이기 때문에 사실 경제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춘 사용자가 많을텐데요.

 

일본의 경우 경차가 1500~2000만원정도로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연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하지만 캐스퍼의 경우 4단 자동 변속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연비적인 부분에서 손해를 많이 볼텐데요. 과거의 경차들에 비교해서 차량 무게가 300Kg 이상 늘어났기 때문에 연비에 불리한 것은 사실인 것 같아요.

아무리 세제혜택을 준다고는 하지만 1년에 20만원 유류세 환급을 해주는 것이 그렇게 큰 메리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개별소비세 면제, 취득세 50만원 할인 , 공채 매입 면제 , 저렴한 자동차세 등 여러가지 세제 혜택들이 있지만 일단 차량 가격이 너무 높게 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현대차 경형 suv ax1 ax2 정보 완벽정리

현대차에서 19년 만에 경차를 SUV로 출시 소식과 함께 지역상생형 일자리 사업모델인 광주 글로버 모터스(GGM)에서 시험생산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A-세그먼트의 A와 SUV를 뜻하는 X를 합친 경

technew.tistory.com

 

 

대형 전기차 세단 제네시스 G80e 의 모든 것

고급 세단이면서 전기차 하면 실제로 테슬라의 모델 S 외에는 다른 전기차가 떠오르지 않는데요. 중국산과 스타트업 기업들의 전기차들이 고급 세단을 만드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실제 구매하

techne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