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14 프로 잘나가는 이유

by 정보창고 2022. 9. 22.
반응형

아이폰 14 프로가 일반 아이폰 14와 확실하게 차별화를 두면서 높은 가격임에도 사전예약에서 더 많이 예약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한국의 출시일은 다른 나라에 비해 좀 늦어지는 것 같지만 이미 출시된 나라에서는 아이폰 14 프로가 더 인기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1. 아이폰 14 프로 색상의 차이 

아이폰-14-프로-색상
아이폰 14 프로 색상

 아이폰 14 프로 색상은 4가지 색상 □ 딥 퍼플 □ 골드 □ 실버 □ 스페이스 블랙 으로 출시가 되는데요. 일반 아이폰 14와는 다른 색상으로 출시가되어 직관적으로 차이를 알 수 있게 했네요.

2. 다이나믹 아일랜드 ( 이제 노치는 잊어라. )

호불호가 강해 그 동안 많은 논란이 있었던 노치를 알약 형태의 다이나믹 아일랜드라는 위젯 형태를 적용하면서 디자인으로 극복을 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2개의 위젯이 잘 어울리게 배치가 되었고, 길이가 조절되는게 상당히 자연스럽고 좋은데요. 

 

아이폰 14 프로에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일반으로 구매를 생각하신다면 오히려 아이폰 13과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다시 한번 다음 제품을 기다려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3. Always On Display ( AOD )

그 동안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이 되어있었지만 아이폰에서 적용이 안되었던 Always On Display가 이번 아이폰14에서는 적용이 되었습니다.

애플 특유의 감성을 살려 화면 전체적으로 어두워지면서도 다양한 정보를 표현하였고,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것도 함께 극복을 한 점이 또하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Always On Display

4.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 기능

카메라 기능이 더욱 강력해 진 것은 맞지만 대신 카메라가 아이폰 13에 비해서 더욱 튀어 나왔습니다. 카툭튀는 이제는 익숙해져서 크게 불편해 하는 분들은 많이 줄어든 것 같네요.

아이폰 14 프로 카메라

5. 높은 성능의 A16 칩 장착

일반 아이폰 14의 경우에는 13에서 사용되던 A15칩이 적용되었는데요. 

동일 시리즈에는 같은 칩을 사용하던 애플이 이번에는 프로와 일반 아이폰에 들어가는 칩에도 차이를 두었는데요.

아이폰 14 프로에 들어가는 A16 바이오닉 칩의 경우 4 나노 공정이 적용된 6 코어 CPU를 기반으로 하고, 일반 아이폰 14의 경우 5 나노 공정이 적용된 A15 이기에 효율이 더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능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이번 아이폰 14 프로의 경우에는 성능보다는 카메라와 다이나믹 아일랜드와 같은 곳에 더욱 신경을 쓴 것 같네요.

 

4나노 A16

155만원부터 시작을 하는 아이폰 14 프로의 경우 미국 달러 환율 영향으로 직구가 오히려 비싸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매하는게 더 저렴해지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는데요.

초기 1차 출시국에서는 이미 제품을 받아서 많은 개봉기 영상들을 접해 볼 수 있어 부럽기는 하지만 초도 물품들의 카메라 불량과 같이 문제점도 많이 나오고 있어 늦게 (?) 받는 것도 좋을 수 있다고 위로를 해야 할 것 같네요.

 

불황이지만 오히려 더 비싼 프로와 프로맥스 아이폰 14 제품들이 판매가 더 잘 된다고 하니, 아무리 비싸도 아이폰은 끝없이 잘 팔리고 있는 모양이네요.

 

9월30일 부터는 사전예약을 시작한다는 기사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에 앞으로 몇일 안남았으니, 계획 잘 세우셔서 하루라도 빨리 득템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이폰14 사전예약 실패없는 3가지 방법

아이폰14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출시일이 다른 나라들보다 늦어져 한국 고객을 자꾸 홀대하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전예약을 통해 가장 빠르게 사은품을 받고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

technew.tistory.com

 

 

부팅하자마자 노트북 팬이 계속 돌아요. 해결방법

노트북 부팅시 팬이 심하게 돌아가서 소음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트북을 몇년간 사용하다보면 부팅시마다 팬 소음이 들리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소음을 감소시키는 방법부

technew.tistory.com

반응형

댓글